'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주목

영광기획 2024.02.26 14:11:02

 

- 소득증가와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주거 편의성 높인 소프트웨어 강화에 힘써
- 입주민 만족도와 대외적인 이미지 형성과 시세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차별화된 다양한 주거서비스 도입
-하드웨어 넘어 소프트웨어로 차별화 꾀한다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투시도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최근 분양 시장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양적인 공급이 주를 이뤘던 과거와는 달리, 외관부터 내부 평면 등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한발 나아가 특화 커뮤니티시설과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 등 질적인 다양성을 갖춘 의미 있는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는 소득수준 증가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주택시장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로 옮겨가면서 그동안 설계 등 하드웨어에 집중한 건설사들이 소프트웨어 강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갤럽이 발표한 ‘부동산 트렌드 2023’자료에 따르면 선호 주거 공간 유형에 관리비가 다소 비싸도 컨시어지, 커뮤니티 시설 등 부대 서비스가 많은 집이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집으로 조사됐다.

이렇다 보니 예전에는 구색 맞추기에 급급했던 커뮤니티시설이 최근에는 아파트의 가치를 판단하는 주된 기준으로 급부상하고 대외적인 이미지 형성과 시세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건설사들이 차별화된 커뮤니티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는 이미 필수가 됐고, 호텔식 식당은 물론 수영장에 이어 영화관 설치까지 나오고 있다. 

일례로 부산시 수영구에 위치한 ‘타워 더 모스트 광안’에서는 펫케어, 홈페어, 공동구매 서비스 등 다양한 입주민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작년에 입주한 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인천 최초로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삼식 서비스와 셔틀 버스,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였고, 작년에 분양한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는 교보문고와 협약을 통해 입주민에게 2년간 북 큐레이션 서비스를 앞세우면서 조기 완판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 집을 고를 때 입지, 브랜드, 마감재 등 주로 외형적인 요인을 중점적으로 고려했다면 최근에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 다양한 무형 가치도 반영되는 요소로 자리잡은 만큼, 삶의 질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는 핵심 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트렌드 변화 속에 하드웨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강화한 아파트가 선보인다. 울산 남구 신정동에서 최고 46층에 달하는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이 이달 분양 예정이다. 지역 최선호 주거지에 걸맞은 우수한 인프라는 물론 삶의 가치를 높이는 공간으로 꾸며 차별화된 주거 문화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우선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담은 혁신적인 공간으로 선보인다. 천장고는 2.4m(우물천장 2.5m)로 높였고, 전세대 맞통풍 구조, 1.5m에 달하는 와이드 주방창을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공간 확장을 위한 통합 팬트리, 통합 침실, 드레스룸 고급화 등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세대별 지하 창고도 제공해 부피가 큰 캠핑, 레저 용품 등을 보관하기 좋다. 

또한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 돌봄센터 및 작은 도서관, 실내 놀이터 등 격조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여기에 단지 내 교육, 문화와 관련된 앵커 테넌트도 다수 들어서 입주민들의 프리미엄 라이프를 돕는다. 자녀교육을 위한 ‘종로엠스쿨 직영점’ 입점이 확약됐고, 고압산소치료 헬스케어 센터인 ‘인터오션’,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 업체인 ‘에스엘플랫폼(SLP)’와 협약을 맺었다.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투시도

울산 남구 신정동 638-1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46층, 전용면적 84㎡ 총 566세대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84㎡A 242세대 ▲84㎡B 244세대 ▲84㎡C 80세대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신정시장이 바로 옆에 위치하고,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 편의시설이 가깝다. 울산제일병원, 중앙병원 등 의료시설은 물론 바로 앞 신정1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울산시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울산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역(예정)도 개통시 이용 가능하고, 봉월로와 인접해 교통 인프라도 잘 갖췄다.

중앙초(그린스마트미래학교 선정), 월평중, 학성중, 서여자중, 학성고 등의 학교로 통학할 수 있고, 남산근린공원, 태화강국가정원, 울산시민공원 등의 녹지가 주는 쾌적함도 누릴 수 있다. 

분양 부담도 덜하다. 계약금 5%에 중도금 대출 3.8% 고정 금리 등을 시행한다. 전매제한은 6개월을 적용 받는다.

 

출처:리얼캐스트